LINUX

압축파일 푸는 중 에러 발생 ?

0hee 2007. 4. 18. 09:58

압축파일 푸는 중 에러 발생 ?

[root@localhost unix]# tar -zxvf CC.tar.gz

gzip: stdin: not in gzip format
tar: 자식이 상태 1를 되돌려 주었습니다
tar: Error exit delayed from previous errors

이런결과가 나오는데요. .이유를 잘모르겠네요

저파일은 제가 리눅스 제설치하기전에 백업해둔 파일인데 ..
다른 리눅스 서버ftp로 전송했다가 다시 다운 받았거든요..
그런데 다시 받아서 압축을 푸니까. 저런 메세지가 뜨네요.
gzip -d gunzip 다 되질 않습니다...
무슨 이유일까요?
답변좀 부타드립니다.^^

혹시 cvzf 옵션으로 묶은것이 아니라 cvf 옵션으로 묶은것인데, 잘못

혹시 cvzf 옵션으로 묶은것이 아니라 cvf 옵션으로 묶은것인데, 잘못 기억한 것이 아닐까요?

Re: 압축파일 푸는 중 에러 발생 ?

제갈아찌 씀:
[root@localhost unix]# tar -zxvf CC.tar.gz

gzip: stdin: not in gzip format
tar: 자식이 상태 1를 되돌려 주었습니다
tar: Error exit delayed from previous errors

이런결과가 나오는데요. .이유를 잘모르겠네요

저파일은 제가 리눅스 제설치하기전에 백업해둔 파일인데 ..
다른 리눅스 서버ftp로 전송했다가 다시 다운 받았거든요..
그런데 다시 받아서 압축을 푸니까. 저런 메세지가 뜨네요.
gzip -d gunzip 다 되질 않습니다...
무슨 이유일까요?
답변좀 부타드립니다.^^

저의 개인적인 경험상..3가지 정도로 생각해 나는데요..
1. 파일이 깨졌거나..
2. ftp를 ascii 모드로 전송 하셨거나
3. tar 로 묵으실때 z 옵션을 빼셨다거나..
일듯합니다.(아님말고성 발언..)

아무래도 깨진 듯 하네요

음. 아무래도 깨진듯 하네요. .
ftp 에 전송모드 바꾸어 가면서 해봤는데 이건 상관 없는 듯하군욤
음 어디서 깨진 지를 잘모르 겠네요
윈도우에서 알집으로 오픈 해봤는데 압축 풀기란 메뉴 자체가 뜨질 않더군여 깨진게 맞나봐요 음(다시 또 노가다 타이핑을 ㅠ.ㅠ )

압축 할 때
한번에 tar zcvf 이렇게 압축 하는게 나은 건가요 아님
묵은 담에 압축 따로 따로 하는게 더 나은 방법 인가요
ㅋㅋ
고수님들은 어떻게 하는지 궁금 하네요

Re: 아무래도 깨진 듯 하네요

제갈아찌 씀:
고수님들은 어떻게 하는지 궁금 하네요

제가 고수인건 아니지만..

구지 백업할때는 bzip2를 활용합니다. 최근 version의 tar라면 다 있겠지만..

그래도 tar로 묶은 다음에 파이프로 연결해서 bzip2 로 압축..합니다.

(압축률은 gz보다 좋은듯..)

한가지 추가 가능성은, 웹브라우저가 받으면서 gzip을 자동으로 풀어줬을

한가지 추가 가능성은, 웹브라우저가 받으면서 gzip을 자동으로 풀어줬을 경우입니다. 그러면서 확장자는 떼지 않고 :(

익스플로러가 자주 그랬던거 같은데, 요즘 잘 안써서 어떤 경우였는지는 기억이 잘 안나네요.